나는 게이머다./랜덤다이스

랜덤 다이스 원소덱 짜기, 운영방법

〃KID〃 2020. 2. 17. 00:47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내 블로그에 들어올 때 랜덤 다이스를 검색해서 온다는 것을 알았다.

그리고 그 안에서 많은 이들이 검색하는 것은 원소주사위의 활용방법, 즉 원소주사위의 덱 짜는 방법에 대해 검색해서 들어온다는 것을 알았다.

지금 랜덤다이스의 버젼이 3.7.0인데 이 버젼을 기준으로 원소 주사위의 기본적인 내용, 덱을 짜는 방법을 설명하려고 한다.

워낙에 업데이트마다 들쑥날쑥한 게임이라 또 어떻게 변할지 모른다.

 

원소덱의 강점은 데미지가 퍼센트로 들어간다는 것이다.

대부분의 주사위가 고정 데미지인 이 게임에서 퍼센트로 데미지가 들어간다는 것은 특히 중반, 후반에서 굉장한 힘을 발휘한다는 것이다.

주사위 눈금의 데미지는 사실 별 볼일이 없지만, 그 주위를 도는 원소의 데미지를 보고 사용하는 것이다.

특이점으로는 퍼센트 데미지라고 했는데 적의 총 에너지의 퍼센트가 아니라 적의 현재 에너지의 퍼센트 데미지로 들어간다.

그 말인즉슨, 마무리타격용 딜 주사위가 필요하다는 이야기겠지

 

대전덱

원소, 태풍, 성장, 조커, 눈보라

현재 대전덱에서 가장 잘나가는 원소, 태풍덱이다.

성장이 없으면 소환으로 대체, 눈보라가 없으면 모래로 대체가 가능하다.

태풍이 워낙에 강력한 주사위라 요새 태풍없이는 운영이 힘들 정도이다.

협동덱같으면 얼음을 추천하겠는데, 대전같은 경우 전체적으로 속도를 낮추는 편이 더 이득이라 눈보라를 넣었다.

나는 성장이 없어서 소환을 넣지만, 성장이 있으면 무조건 넣는다.

 

대전덱에서는 1번 위치에 원소를 넣는 것이 제일 좋다.

그 다음 순서는 2번 위치, 그 다음에는 3번 위치이다.

X위치에는 굳이 넣을 이유가 없는 게 어차피 원소들이 돌면서 몬스터를 치지 못하기 때문이다.

어지간하면 1번에 고눈금 주사위를 넣고 2번선에서 마무리하는 게 낫다.

3번에는 저눈금 주사위들, 어차피 합쳐야 될 놈들을 넣는 편이 좋다.

 

협동덱

태풍, 원소, 성장, 조커, 얼음

협동이나 대전이나 사실 덱은 비슷하다.

하지만 디버프를 거는 부분에서 팀과 함께 가기 때문에 눈보라를 빼고 얼음을 넣었다.

우리 팀원도 디버프가 있을테고, 결국 30라인 보스를 미냐 못미냐의 차이라서 30라인에서 발동시키기 어려운 눈보라를 빼고 얼음을 넣은 케이스이다.

하지만 아예 팀을 짜서 간다면 얼음 외에 제물이라던가, 다른 주사위를 넣는 것도 나쁘진 않겠지.

 

협동전에서는 몬스터들이 합쳐지는 구간이 1번위치이다.

그 후 30라인 보스에서 조금이라도 때릴 수 있는 2번 구간이 중요한데 제일 처음 몬스터가 나오는 위치가 그 다음 위치보다 중요하다.

3번위치에도 원소를 넣어도 된다.

대전보다는 협동전에서 3번위치의 중요도가 조금 더 올라간다.

그런데 태풍이 있으면... 뭐... 그냥 태풍이나...

 

현재 단일 데미지로 태풍이 워낙에 강력하게 나와서 태풍을 넣지 않고는 덱을 짜기가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다.

물론 특수한 덱 기어라던가, 태양이라던가 이런 덱들은 조금 달라질 지 몰라도 평균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쓰기에는 태풍이 괜찮다.

만약 본인이 태풍이 없다면 강풍, 강풍이 없다면 태양을 드는 것도 나쁘진 않은 선택이다.

그나저나 나는 성장을 도대체 언제쯤 먹을 수 있을까?

2020/02/10 - [테크놀로직/나는 게이머다.] - 랜덤 다이스 왕초보 공략, 게임 이해도 올리기

 

랜덤 다이스 왕초보 공략, 게임 이해도 올리기

랜덤 다이스는 참 불친절한 게임이다. 튜토리얼도 제대로 만들어져있지도 않고, 남들이 보기엔 재밌어보이지도 않는다. 그런데 직접 하면 이렇게나 빠져드는 게임이 또 없다. 그렇지만 이 게임의 운영자는 이 게..

88kid.tistory.com

2020/02/10 - [테크놀로직/나는 게이머다.] - 랜덤 다이스(구 로얄 다이스) 주사위 별 특징 및 공략

 

랜덤 다이스(구 로얄 다이스) 주사위 별 특징 및 공략

거의 두~세달 가까이 계속 하는 게임이 있다. 예전 이름은 로얄 다이스, 현재 이름은 랜덤 다이스게임으로 로그라이크적인 성향이 섞인 디펜스류 모바일 게임이다. 이 글에서는 각자 주사위가 무슨 효과가 있는지..

88kid.tistory.com

2020/02/10 - [테크놀로직/나는 게이머다.] - 랜덤 다이스 협동전 덱 공략

 

랜덤 다이스 협동전 덱 공략

이번에는 랜덤 다이스의 협동전 덱에 대한 공략글을 써보려고 한다.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라인에 들어오는 적을 처치하는 게임이지만, 대전이냐 협동이냐에 따라 주사위 운영법이 조금씩 달라지게 된다. 그래서..

88kid.tistory.com

2020/02/10 - [테크놀로직/나는 게이머다.] - 랜덤 다이스 대전 덱 공략

 

랜덤 다이스 대전 덱 공략

드디어 마지막 공략, 랜덤 다이스의 대전 덱 공략에 대해서 쓰겠다. 글을 작성하기에 앞서, 랜덤 다이스같은 경우 업데이트가 될 때마다 주사위의 좋고 나쁨이 왔다갔다하는 폭이 크기 때문에 업데이트 뉴스를 항..

88ki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