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게이머다./랜덤다이스

랜덤 다이스 협동전 덱 공략

〃KID〃 2020. 2. 10. 22:39
반응형

 

thumbnail

이번에는 랜덤 다이스의 협동전 덱에 대한 공략글을 써보려고 한다.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라인에 들어오는 적을 처치하는 게임이지만, 대전이냐 협동이냐에 따라 주사위 운영법이 조금씩 달라지게 된다.

그래서 나는 애초에 포스팅을 4종류로 나누고 기본적인 팁, 주사위별 공략, 협동전 공략, 대전 공략을 쓸 생각이었다.

그 중 이번이 3번째 포스팅이며 이 포스팅이 끝난 후 대전 공략을 쓰고 랜덤 다이스에 대한 포스팅을 종료하고자 한다.

 

협동전은 2가지 방식으로 플레이를 하게 되는데, 아예 팀을 짜서 한 명은 딜러, 한명은 서포트를 담당하는 방식과 각자 딜과 CC를 적당히 섞어서 쓰는 개인전 방식이 있다.

첫번째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랜덤 매칭에서는 그렇게 만나기가 쉽지 않아서 랜덤을 돌릴 경우 개인전 방식을 쓰게끔 된다.

 

협동전에서 각 라운드를 올라가는 것을 등반한다고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30라운드의 보스가 어렵고, 그 이후부터는 한 라운드를 깨는 길어지기 때문에 빠른30이라고 해서 30라운드까지만 깨고 다시 하는 방식으로 카드 상자를 채우고는 한다.

랜덤매칭을 하는 많은 이들이 상대방이 어떤 주사위를 들고 올지도 모르고, 어떤 사람인지도 모르기 때문에 거의 솔플한다 생각하고 위와 같은 생각으로 혼자 어느정도 커버 가능한 주사위를 들고 오는 경우가 많다.

그러니 이 글에서 추천하는 덱들도 그런 비슷한 느낌으로 갈 수도 있다.

그리고 이 글의 덱은 생각날 때마다, 혹은 유행하는 덱이 있을 경우 업데이트 될 것이다.

 

협동전 랜덤매칭덱

태풍,원소덱
태풍, 원소, 소환, 조커, 눈보라덱

딜2, 성장2, CC1로 구성된 랜덤매칭덱이다.

태풍이 업데이트되면서 원소덱의 강풍이 자리에서 밀려나고 태풍으로 대체된 형상이다.

소환대신 성장이 들어가면 더 좋은데 난 성장이 없어서 못 넣었다.

눈보라 대신 얼음을 썼었으나 얼음이 이번에 대폭 하향되면서 눈보라로 대체되었다.

하지만 30라운드에서 눈보라의 발동보다 나이트보스의 주사위 바꾸기 기술이 더 빠른 탓에 30탓을 넘기기 쉽지 않다.

태풍이 신규 주사위인만큼 없다면 강풍으로 대체하는 것도 괜찮다.

협동전 딜러, 서포트덱

태풍,원소,지옥덱
태풍, 원소, 성장, 조커, 양분 (딜러) + 암살, 조커, 지옥, 얼음, 모래 (서포트)

아내와 함께 즐겨하는 덱이다.

아내는 성장이 있다.

나는 없다.

그래서 내가 서포트를 한다.

원소덱에서 크게 변하지 않았는데, 딜러는 태풍과 강풍으로 딜을 넣고, 서포트는 모래와 얼음으로 CC기를 넣고 지옥으로 잡몹을 잡는 방식이다.

지옥이 이번에 상향되면서 쫄처리에 꽤나 유용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어쩔 때에는 아내보다 내가 더 쫄처리가 빠른 경우도 종종 있다.

눈보라가 아닌 얼음을 쓰는 이유는 30라인에서 감속을 묻히기 위해서다.

모래와 얼음의 감속효과가 서로 중첩이 되기 때문에 같이 사용한다.

다만 이렇게 쓸 경우 적이 엄청나게 느려져서 잡는데 하루종일 걸리기도 한다.

 

요새 내가 즐겨쓰는 덱으로 글을 한번 작성해봤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모든 주사위를 갖고 있지는 않을 것이다.

그리고 그런 사람들은 이런 공략을 보러 올 필요도 없겠지.

만약에 덱을 도저히 어떻게 짜야될 지 모르겠다면, 댓글로 본인의 주사위를 적어주시고, 딜러로 어떤 주사위를 쓰고 싶으신지 알려주시면 최대한 맞춰서 성의껏 짜보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들

2020/02/07 - [테크놀로직/나는 게이머다.] - 랜덤 다이스(구 로얄 다이스) 주사위 별 특징 및 공략

 

랜덤 다이스(구 로얄 다이스) 주사위 별 특징 및 공략

거의 두~세달 가까이 계속 하는 게임이 있다. 예전 이름은 로얄 다이스, 현재 이름은 랜덤 다이스게임으로 로그라이크적인 성향이 섞인 디펜스류 모바일 게임이다. 이 글에서는 각자 주사위가 무슨 효과가 있는지..

88kid.tistory.com

2020/02/07 - [테크놀로직/나는 게이머다.] - 랜덤 다이스 왕초보 공략, 게임 이해도 올리기

 

랜덤 다이스 왕초보 공략, 게임 이해도 올리기

랜덤 다이스는 참 불친절한 게임이다. 튜토리얼도 제대로 만들어져있지도 않고, 남들이 보기엔 재밌어보이지도 않는다. 그런데 직접 하면 이렇게나 빠져드는 게임이 또 없다. 그렇지만 이 게임의 운영자는 이 게..

88kid.tistory.com

2020/02/10 - [테크놀로직/나는 게이머다.] - 랜덤 다이스 대전 덱 공략

 

랜덤 다이스 대전 덱 공략

드디어 마지막 공략, 랜덤 다이스의 대전 덱 공략에 대해서 쓰겠다. 글을 작성하기에 앞서, 랜덤 다이스같은 경우 업데이트가 될 때마다 주사위의 좋고 나쁨이 왔다갔다하는 폭이 크기 때문에 업데이트 뉴스를 항..

88kid.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