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게이머다./랜덤다이스

랜덤 다이스 왕초보 공략, 게임 이해도 올리기

〃KID〃 2020. 2. 10. 22:38
반응형

랜덤 다이스는 참 불친절한 게임이다.

튜토리얼도 제대로 만들어져있지도 않고, 남들이 보기엔 재밌어보이지도 않는다.

그런데 직접 하면 이렇게나 빠져드는 게임이 또 없다.

그렇지만 이 게임의 운영자는 이 게임의 커뮤니티도 만들지 않고, 채팅기능도 만들지 않아서 순전히 검색으로만 게임의 기본을 알 수 있게끔 만들어놨다.

업데이트내역또한 영어로만 나온다.

물론 우리 박학다식한 구독자님들에게는 상관없지만, 영어를 모르는 나에게는 아주 큰 문제다.

그래서 오늘 이 글에서 게임의 기본 정보, 전반적인 운영방법, 현질방법을 알려주려고 한다.

 

1. 특별 상점에 대해서

특별상점은 하루에 한 번 0시를 기점으로 초기화된다.

이 중에서 좌측 상단의 "무료"는 무조건 받는다.

그 외에는 본인이 원하는 덱 중에서 골라서 구매를 하면 되는데, 성장 주사위가 상점에 뜨면 없는 사람들은 무조건 사는 것을 추천한다.

이 게임은 성장 주사위가 있냐, 없냐로 얼마나 더 클 수 있냐 없냐가 갈리게 된다.

또한 상점은 광고를 보고 초기화할 수 있는데 이게 무제한이 아니다.

6시간마다 한번씩 쿨이 돌며, 0시에 초기화 했으면 6시, 12시, 18시 총 이렇게 4번의 상점 갱신이 가능하다.

 

2. 3개의 덱을 어떻게 구성해야하는가?

랜덤 다이스는 총 3개의 덱을 저장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1번에 협동(무작위 플레이), 2번에 대전, 3번에 협동(팀 플레이)를 추천한다.

순서야 본인 마음대로 하면 되는 것이고, 랜덤 플레이어와 돌리는 협동덱에서는 혼자 클 생각으로 덱을 구성하는 경우가 많다.

대전덱은 꾸준하게 큰다는 생각보다, 쟤보다 더 빨리 몬스터를 잡아서 살아남는 덱을 짜는 구성이 유리하다.

마지막 팀을 짜서 가는 덱은 한 명은 딜러, 한 명은 서포트로 구성하면 편히 고층등반이 가능하다.

 

3. 현질, 무엇을 현질해야될까?

진짜 툭 까놓고 이야기하겠다.

이 게임은 현질하는 의미가 없는 게임이다.

주사위값이 비싸기도 한데, 비싸게 구매를 해봤자 내가 원하는 주사위가 나온다는 보장도 없기 때문이다.

그래도 현질을 하고 싶다면 "프리미엄 협동 모드"를 하는게 그나마 이득이다.

하지만 이마저도 광고를 보면 무제한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의미는 없다.

다만, 광고를 보는 시간마저도 게임을 더 하고 싶다면 이걸 지르는 게 낫지 않나 싶다.

다른 하나는 특별 상점에 성장 주사위가 떴는데 돈이 부족할 때, 현질을 하는게 괜찮은 것 같다.

나도 옛날에 성장 주사위가 상점에 떴었는데 돈이 많이 부족해서 다음에 또 뜨겠지 하는 마음으로 안사고 기다리고 있다가 지금 한 달 이상 고생하고 있다.

그 때 성장만 샀었어도, 더 쉽게 게임할 수 있었을텐데 하는 생각이 늘 든다.

 

4. 기본적인 협동덱 구성은 어떻게 해야하는가?

사람마다 특징이 다 다르지만, 많은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선호하는 덱은 있다.

딜주사위, 딜주사위, 감속주사위, 버프 or 디버프 주사위, 성장 주사위

이런 식으로 구성하는 것이다.

주사위마다 특성이 다 다르기 때문에 주사위에 맞춰서 덱을 짜서 운영을 해야한다.

그런데 기본적으로 이 구성에서 크게 달라지진 않는다.

2020/02/10 - [테크놀로직/나는 게이머다.] - 랜덤 다이스 대전 덱 공략

 

랜덤 다이스 대전 덱 공략

드디어 마지막 공략, 랜덤 다이스의 대전 덱 공략에 대해서 쓰겠다. 글을 작성하기에 앞서, 랜덤 다이스같은 경우 업데이트가 될 때마다 주사위의 좋고 나쁨이 왔다갔다하는 폭이 크기 때문에 업데이트 뉴스를 항..

88kid.tistory.com

2020/02/09 - [테크놀로직/나는 게이머다.] - 랜덤 다이스 협동전 덱 공략

 

랜덤 다이스 협동전 덱 공략

이번에는 랜덤 다이스의 협동전 덱에 대한 공략글을 써보려고 한다. 기본적으로 이 게임은 라인에 들어오는 적을 처치하는 게임이지만, 대전이냐 협동이냐에 따라 주사위 운영법이 조금씩 달라지게 된다. 그래서..

88kid.tistory.com

2020/02/04 - [테크놀로직/나는 게이머다.] - 랜덤 다이스(구 로얄 다이스) 주사위 별 특징 및 공략

 

랜덤 다이스(구 로얄 다이스) 주사위 별 특징 및 공략

거의 두~세달 가까이 계속 하는 게임이 있다. 예전 이름은 로얄 다이스, 현재 이름은 랜덤 다이스게임으로 로그라이크적인 성향이 섞인 디펜스류 모바일 게임이다. 이 글에서는 각자 주사위가 무슨 효과가 있는지..

88kid.tistory.com

각 주사위별 효과는 이 글을 보면 알 수 있다.

업데이트는 생각날 때마다 하고 있으나 게임 업데이트보다는 느리기 때문에, 100% 맞다고 볼수는 없지만 각 주사위의 특성은 변하지 않으니까

 

그 외 팁 목록

1. 균열주사위는 제일 쎈 놈으로 1개만 깔면 된다. 어차피 제일 먼저 때린 놈 수치로 적용된다.

2. 딜 주사위의 효율은 1성에서 2성으로 갈 때 제일 효율이 좋다. 그 후로는 점점 효율이 떨어진다.

그 이유는 1+1은 2고, 2+2는 4여야되는데 이 게임은 1+1은 2지만, 2+2는 3이기 때문이다.

다만 총, 원소 이런 주사위들은 예외다.

3. 게임 내 업그레이드는 꼭 해야한다. 효율이 엄청 좋다.

 

요새 랜덤 다이스에 뉴비들이 많이 생긴 것 같다.

좋은 현상이다.

하지만 협동에서 너무 이상한 애들이 많아졌다.

기본 주사위만 들고 오는 애들도 너무 많고...

고수들은 도움이 안되겠지만, 초보들에게는 나름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