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놀로직/블로그 꾸미기

블로그 결산 포스팅 중단 안내

〃KID〃 2020. 3. 5. 00: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이렇게 존댓말로 작성하는 이유는 제 블로그를 보러 와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직접적으로 드리고 싶은 이야기가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번에 매 달마다 블로그 포스팅을 결산하기로 했었습니다.

하지만 딱 1번만 포스팅하고 중단하는 안내를 포스팅하게 되어서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블로그의 갑작스러운 팽창때문입니다.

위의 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2월 방문자 수가 여태 제가 블로그를 운영했던 방문자의 수만큼 찾아주셨습니다.

그로 인해 제가 요새 굉장한 즐거움을 얻고 있습니다.

매일 블로그 통계를 보며 오늘은 몇 명이나 올까?

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찾아준걸까?

그럼 내가 이 많은 사람들이 보기 좋은 글을 쓰기 위해서 어떤 행동을 해야하는걸까?

이런 생각들을 매일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도 그랬던 적이 있습니다.

제 글이 다음 메인에 올라가버리는 바람에 하룻밤 새에 방문자가 만 명이 넘게 오게 된 것이지요.

그 때에도 이런 상황에 대해 제대로 대처를 하지 못해서, 많은 방문자들의 발걸음을 뒤로 돌리게 만든 적이 있었는데요.

이번에는 그런 일이 없었으면 좋겠더라구요.

 

그래서 매일매일 공부를 하고, 많은 싸이트를 알아보고, 많은 블로그를 검색해보니 제가 올리는 블로그 월말 결산 포스팅에 제 블로그 운영에 독이 될 내용이 어느정도 산재해있다는 것을 파악했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보면 아무것도 아닐 수 있겠지만, 조금만 신경써서 보면 제가 쓰는 글의 많은 것을 베낄 수 있게 생겼더라구요.

 

위와 같은 이유로 제 블로그의 건강한 포스팅을 위해, 더 즐거운 블로그 생활을 위해, 블로그 결산 포스팅 연재를 잠정적으로 중단합니다.

많은 분들에게 제 블로그가 이렇게 커가고 있다라고 소개해드리고 싶었는데 그게 독이 될 수도 있다는 사실을 느끼고 중단하게 된 부분이니 구독자분들, 방문자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리며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앞으로 더 양질의 포스팅으로 여러분을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